안녕하세요더블유씨 akc SSeFFeCT 입니다.

이번에는 직접 팝필터(팝스크린) 만드는 과정을 소개해드리겟습니다. 방금 만들었는데 나름 괸찮네요.

※ 팝필터란? : 가끔 녹음실같은데 보면 마이크 앞에 동그란 판 있잖소..

※ 용도 : 피읍(ㅍ) 발음 같이 강한 발음은 녹음해보면 소리가 씹히기 일쑤입니다. 그런 강한 소리들을

걸러내어 깔끔한 소리를 내게 해줍니다. 기타 전문적인건 네이버 검색 ㄱㄱ

※ 만들게된 동기 : 많은 녹음하시는분들이열악한 환경에서 녹음할것이 눈에 선해 마음아파서..직접

만드는 방법을 소개 해주고싶어서 (사실 살 돈이 없어서입니다...)

-----------------------------------------------------------------------------------------

1. 우선 준비물입니다.

여성용 고탄력 스타킹, 옷걸이1~2개, 뺀치, 가위, 실, 바늘,

손, 개념, 등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옷걸이를 2개 써서 마이크에 장착햇습니다.

그리고 실리콘총(글루건)음 편합니다.

2. 옷걸이를 길게 펴서 씨디 모양에 맞춰 크기 조절을 해가며 휘어줍니다.

CD는 그냥 크기와 모양 비교 용입니다

3. 원 모양의 뼈대가 완성 되었다면 적당한 부분에서

옷걸이를 뺀치로 절단해줍니다.

4. 뼈대 완성 모습입니다. 자른 부분이 지저분해보여서 덩쿨처럼 말아주었습니다.

5. 고탄력 스타킹의 허벅지부분에 뼈대를 넣어줍니다.

주름없이 팽팽하게 해주셔야합니다.

(사실 저는 스타킹에 대해 잘 몰라서 아무거나 사왔더니 고탄력은 아니더군요)


6. 뼈대를 넣으면 양쪽이 헐렁헐렁 남아돌게되죠.

그부분을 그냥 자른다면 안에 뼈대가 빠지겟죠,

그냥 그부분을 묶어줄까하다가 깔끔하게 만들고싶은맘에

손수 바느질로 끝부분을 꿰맷습니다.

그리고 헐렁하게 남는 스타킹을 깔끔하게 절단해줍니다.

(저는 실리콘총(글루건)이 있어서 실로묶고 가장자리를

다시한번 실리콘으로 코팅해주었습니다)

7. 팝스크린 판이 완성 되어서 제 애마 v4에 장착했습니다. 옷걸이를 길이를 고려해 잘라서 팝스크린에 붇여서 마이크와 연결해주었습니다. 자세히 보면 마이크와 옷걸이가 붇은 부분에 실리콘이 보일겁니다. 글루건으로 붇였습니다.

8. 완성된 모습을 보고 뿌듯해 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깔끔하게 만들어?봄윱求?

치열한제작과정의 잔해들은스스로 치웁시다ㄱ-

10. 아름다운 옆모습입니다. 고개가 좀 힘들어보이네요.

이제 열심히 녹음하고 연습하고 실력키워서 좋은 마이크에 달아야겟지요 ^^;

ㅋㅋㅋ

Posted by 당거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